본문 바로가기

1인분의 삶

집에서 에그드랍 샌드위치 만드는 법<달콤한 에그드랍 샌드위치>

반응형

제가 애그드랍 샌드위치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가끔 집에 있을 때 에그드랍 샌드위치가 엄청 당길 때가 있더라고요. 

요즘 배달앱을 통해 애그드랍 샌드위치를 주문해서 먹을 수 있긴 한데요. 

저희 동네 같은 경우 배달은 되지만 동네가 워낙 외져서 추가되는 배달비가 후덜덜 ㅠㅠ

그래서 고민을 하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에그드랍 샌드위치>

 

 

재료

 

우유식빵 2쪽

치즈 2장

베이컨 1장 

다진 양파 조금

양상추 조금 

달걀 1개

마요네즈

올리고당

버터

후추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 

 

저는 따로 래시피를 찾아보지 않고 제가 먹어본 맛을 더듬어서 재료를 선택!

 

 

 

 

1. 마요네즈 적당량과 올리고당 티스푼으로 두 숟가락을 넣은 후 잘 저어 줍니다. 

   

에그드랍 샌드위치를 먹어보니깐 마요네즈 소스에서 약간 달달한 맛이 나길래 올리고당을 조금 섞어 보았어요.이 소스는 식빵과 스크램블에 발라 줄 거예요. 

 

 

 

 

2. 달걀과 다진양파와 후추를 소량 넣어 준 후 잘 저어줍니다. 

 

 

 

 

3. 달군 후라이팬에 버터를 적당량 넣은 뒤 버터가 녹으면 풀어준 달걀을 부어줍니다. 

 

 

 

 

4. 그리고 중불로 줄이고 젓가락을 이용해 휘휘 저은 후 스크램블이 잘게 부서져 완전히 익기 전에 모아서 부침개처럼 동그랗게 모아줍니다. 그리고 뒤집어서 다른 면을 익혀주세요. 만들어진 스크램블은 접시에 담아서 잠깐 놓아줍니다. 

 

 

5. 다음엔 베이컨을 약한 불에서 구워줍니다. 

 

 

 

 

6. 식빵 두쪽을 펴 놓고 앞서 만든 마요네즈 소스를 발라주세요. 그 다음엔  치즈를 얹어 주시고요. 

 

여러 번 만들어 보니깐 빵 식감이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마트에서 파는 빵보다 제과점에서 파는 우유식빵이나 샌드위치용 식빵 아니면 통식빵을 사서 만드시는 게 더 부드럽고 맛있어요~그리고 개인적으로 빵을 굽는 것보다  굽지 않는 게 식감이 더 좋았어요.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하시는 걸로~!

 

 

 

7. 그 다음엔 빵 한쪽에 스크램블을 얹어 준 뒤 마요네즈 소스를 다시 한번 스크램블 위에 발라주세요. 

 

 

8. 마요네즈 소스를 바른 스크램블 위에 구운 베이컨과 양상추를 올려 줍니다. 

 

 

 

9. 마지막으로 훌그레인 소스를 양상추 위에 펴 발라 주시고요. 나머지 치즈를 얹은 빵 한쪽에도 펴 발라 주세요. 그리고 빵 두쪽을 합쳐줍니다. 처음 만들어 먹을 땐 훌그레인 소스를 넣지 않았는데요. 그다음 만들어 먹을 때 훌그레인 소스를 한번 살짝 발라보았는데 맛이 더 좋더라고요~이것도 취향에 따라 하시는 걸로~! ㅎㅎㅎ

 

 

 

 

10.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주시면 에그드랍 샌드위치 완성~! 저는 주말 아침에 에그드랍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로 아침 식사를 대신하곤 하는데요. 자주 만들어 먹다 보니 만드는데 십 분도 안 걸리네요~

 

제가 만든 거라서 그런 게 아니라 진짜 맛있어요 ㅎㅎㅎ

 

만약 집에 아보카도가 있으시면 아보카도를 슬라이스로 썰어 넣어도 괜찮답니다~

 

집에서 에그드랍 샌드위치 만들기 참 쉽죠?

여러분들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꺼예요!

 

 

 

#내돈내산 직접만든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당:)

반응형